건강상식/생활건강및 한방약초

목 주름이 생기는 원인

고양도깨비 2007. 3. 15. 22:29
목을 가로지르는 굵은 주름은 나무의 나이테마냥 한 줄에 몇 살씩 나이를 더한다. 보통 서른 즈음부터 부쩍 표가 나기 시작하는 목 주름은 다행히도 다분히 후천적이다. 얼굴에 하듯 목을 대하는 것, 그게 나이를 거꾸로 먹는 비결이다.

목선을 지키는 몇가지 습관

목 클렌징_세안할 때 클렌징 제품을 이용, 목까지 꼼꼼하게 닦아주는 것은 필수다. 클렌징 후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크림이나 스킨을 꼭 발라준다.

머리 묶기_외출했다가 돌아오면 머리를 올려 묶는 것이 좋다. 머리카락에는 먼지와 노폐물이 달라붙을 뿐 아니라 헤어 제품의 사용으로 오염이 쉽다. 이러한 작은 요소들도 목에는 큰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머리를 감지 않는다면 올려 묶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_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은 얼굴보다 목에 더 많은 자극을 준다. 외출할 때는 계절에 상관없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하는 목 케어 전용 제품을 바르는 것도 방법.

낮은 베개_높은 베개를 베면 근육이 겹쳐 주름이 생기고, 순환 기능에 장애가 와 얼굴이 쉽게 부을 수 있다. 비스듬히 눕지 말고 똑바로 누울 것.

올바른 자세_무심코 턱을 괸다거나 몸을 구겨진 종이처럼 이리저리 쪼그리는 등의 행동은 목주름을 부르는 주문과 같다. 바른 자세 역시 목 주름을 줄이는 방법일 뿐 아니라 목과 어깨선까지 매끈하게 관리하는 비결이다.

목을 위한 팩_얼굴에 하는 수분 팩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목에 하는 것도 건조한 목에 집중적으로 수분 공급을 하는 방법. 팩을 제거한 후 촉촉한 상태에서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목 주름이 생기는 원인

목의 피부는 눈가와 같이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상대적으로 적어 건조하다. 받쳐주는 근육 층이 없고, 피부와 똑같이 자외선이나 노폐물 등으로부터 노출돼 있어 오히려 피부보다 더 주름이 많이 생기고 잘 없어지지 않는 부분이다. 또한 수시로 고개를 돌리고 구부리는 등 운동량이 많은 것도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다. 목 주름이 생기는 원인
목의 피부는 눈가와 같이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상대적으로 적어 건조하다. 받쳐주는 근육 층이 없고, 피부와 똑같이 자외선이나 노폐물 등으로부터 노출돼 있어 오히려 피부보다 더 주름이 많이 생기고 잘 없어지지 않는 부분이다. 또한 수시로 고개를 돌리고 구부리는 등 운동량이 많은 것도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다.




그녀들이 말하는 "목"관리 노하우

박지원

" 텔레비전 볼 때, 운전하다 잠깐 신호 대기 걸렸을 때 등 시간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목을 좌우로 돌리거나 손바닥으로 머리를 이쪽저쪽으로 당겨주는데,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건 아니고 얼마나 자주 하느냐가 효과를 좌우하는 것 같아요. 끈적이더라도 아주 리치한 영양크림을 아끼지 않고 바르는 것도 병행하고 있어요. "
김혜은

" 에센스나 세럼을 거의 다 쓰고 나면 밑바닥에 조금씩 남잖아요. 괜히 오래된 기분이 들어 얼굴에는 바르기 싫을 때 목에 발라요. 컨디션이 안 좋거나 너무 피곤한 날엔 달튼이라는 목 관리 전용 크림에 아로마 오일을 2~3방울 떨어뜨려 섞은 후 목 마사지를 하는데, 붓기가 빠지면서 목이 길어진 느낌이 들어요. 물론 스트레칭도 수시로 많이 해요 "
전혜진

" 베개를 안 베거나 낮은 걸 베고 자요. 몇 년 동안 해오고 있는데 확실히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일주일에 한 번씩 피부 관리실에 가서 르노벨 바이올렛이라는 아로마 제품으로 목 뒤까지 꼼꼼하게 관리받는 것도 빼놓지 않아요. 손을 뜨겁게 마찰시켜 뜨거워지면 목 아래부터 위를 좌·우 30번씩 다리미질하듯 문질러주는 것도 틈틈이 하는 일이에요. "





목주름 없애는 셀프 마사지

뒷목 꼬집기

뒷목을 손가락으로 힘주어 꼬집듯 양손 교대로 당긴다. 목 주름을 없애거나 예방하기 위해 목 앞쪽만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앞쪽에 탄력을 주기 위해서는 뒷목을 당기는 마사지가 필수. 목살이 빠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point

손바닥 전체로 주무르기보다는 손가락 끝부분을 이용해 꼬집듯이 당겨야 더욱 효과적. 어깨와 목이 맞닿는 부분부터 꼼꼼하게 당겨 올려준다.
원을 그리며 문지르기

양손 각각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원을 그리듯 목 전체를 마사지한다. 림프선을 중심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피로가 풀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면 좀더 쉽게 문지를 수 있다.

▶point

양손을 같이 사용해 양쪽을 골고루 동시에 문질러준다. 근육이 한쪽으로 뭉치는 것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아프게 누르면서 마사지하지 말고 힘을 뺀 상태로 문지른다.


손가락으로 튕기기

꼭 목 전용 화장품이 아니어도 괜찮다. 수분 공급이나 노화 방지 기능을 하는 보통의 얼굴용 화장품을 목에 바른 후 마사지한다.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만 이용하는데 검지,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이 순서대로 닿도록 한다. 오른손으로는 왼쪽 목을, 왼손으로는 오른쪽 목을 마사지한다.

▶point

목 바깥쪽에서부터 안쪽으로 손가락을 튕기듯이 양손을 번갈아가면서 마사지한다. 이때 얼굴 방향은 마사지하는 손 쪽으로 약간만 돌려 굴곡 없이 평평한 상태에서 마사지한다.
손바닥 전체로 쓸어 올리기

왼쪽 귀 밑에서 시작해서 오른쪽 귀 뒤로 손이 빠져나가도록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감싸듯이 목을 쓸어 올린다. 목살이 밀릴 정도로 힘을 주어 당겨줘야 효과적. 양손을 번갈아가며 20회 정도 마사지한다.

▶point

마찰열이 일어나게 강도 높게 당겨준다. 그래야 목 주름을 없앨 뿐 아니라 목선이 살아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똑같은 방법으로 목 뒤도 함께 해줘야 탄력적인 목선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분을 다량 함유한 영양크림을 목에 바른 후 랩을 씌워둔다. 1시간 후 따뜻한 스팀 타월로 살살 닦아낸다. 차가운 냉 타월로 목 전체를 꾹꾹 눌러준다. 얼굴용 스킨을 바르고 톡톡 쳐준 후 마무리한다.
손등으로 끌어올리기

손을 반으로 접어 손가락 위쪽을 이용해 마사지하는 방법. 양손을 동시에 사용한다. 목살을 빼주는 데도 효과적. 꾸준히 마사지하면 선천적으로 생긴 주름도 완화시킬 수 있다. 20회 이상 실시.

▶point

목 아랫부분에서 시작해 양쪽 귀 뒤로 손이 빠져나가도록 한다. 강하게 힘주어 튕기듯이 마사지한다.

'건강상식 > 생활건강및 한방약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란의 효능  (0) 2007.03.17
가는 허벅지 만들기  (0) 2007.03.17
촉촉한 피부를 위한 제안  (0) 2007.03.15
시력비방  (0) 2007.03.15
손으로 알아보는 건강  (0) 2007.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