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해군 Giuseppe Garibaldi (CVH-551)
개관
CVS - Aircraft Carrier ASW(Anti-submarine Warfare)형 항공모함 '가리발디(GARIBALDI)'호는 이탈리아 해군의 기함으로 정식명칭은 'Marina Militare Garibaldi(C551)'이다. 1985년 취역하였으며, 제노바의 Fincantieri 조선소에서 건조되었다.
이 함정의 기준 배수량은 1만톤이며, 18대의 헬리콥터나 수직이착륙기·단거리이착륙기(VSTOL: Vertical short Take-off and Landing)를 적재 할 수 있다.
550명의 장교와 승조원 그리고 230명의 항공 요원이 탑승한다. 이 항공모함은 對潛작전, 해군및 해상항공군에 대한 지휘및 지령임무, 지역 정찰, 선단 호위, 특수부대 수송, 다른 함정에 적재되어 있는 헬리콥터의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함대 병참임무를 수행 한다.
이 함정은 또한 인명 구조 임무를 수행한다.
전투 시스템
이 함정의 지휘·지령 시스템은 Alenia Elsag Sistemi Navali(AESN)社에서 개발 IPN20이다.
IPN 20은 전술상황을 편집하고, 업데이트하고, 나타내기 위하여 함정의 센서들과 통신장비와 데이터 네트워크로부터 정보를 모으고, 연관짓고, 필터링한다.
음성및 데이터 통신 시스템은 위성 통신과 링크 11, 14를 포함한다. 통신 시스템용의 두개의 특수 레이돔은 함교의 구석위의 아일랜드 앞쪽위에 장치된다.
미사일
이 함정의 장거리 艦對艦 미사일시스템 - Alenia Oto Sistemi Missilistici (AOSM) Otomat - 는 함정의 선미 포좌에, 좌현에 두문의발사관이, 우현에 두문의 발사관이 장착되어 있다.
이 미사일은 SMA 액티브 레이더 유도 방식이며, 목표물에 닿기 4마일전부터 Sea-Skimming 비행을 한다.
이 미사일은 수평선 너머의 목표물을 공격하기 위하여 함재 헬리콥터로부터 중간 코스 보정 정보를 받아 사용한다. 이 미사일은 210킬로톤급의 고폭발 탄두를 장착하며, 120km의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다.
가리발디의 艦對空 미사일은 AESN社의 알바트로스(Albatros) 미사일 시스템으로 적 항공기및 (Sea-Skimming모드및 Diving 모드로 날아오는) 미사일에 대한 단거리 요격능력을 가지고 있다. 알바트로스 8연장 발사관은 함정의 전방 아앨랜드와 뒷쪽 아일랜드부의 끝부위에 장착되어 있다.
알바트로스 마크 2 시스템은 아스피드(Aspide) 미사일을 사용한다. 아스피드 미사일은 세미액티브 유도 방식으로 모노펄스 추적기를 사용하며 마하 2.5의 초음속으로 14km를 비행 할 수 있다. 이 함정에는 48개의 아스피드 미사일이 장착되어 있다.
포
가리발디에는 세개의 오토브레다(OTOBreda)社製 40/70mm 트윈건이 장착되어 있다. 한개는 함정 함교의 우현에 위치한 포좌에 위치해 있으며, 두개는 비행갑판 아랫쪽 우현과 좌현의 포좌에 위치해 있다.
이 포는 분당 0.96kg의 포탄을 300발 발사 할 수 있으며 공중목표물에 대해 4km, 해상 목표물에 대해 12km의 사정거리를 가진다.
사격 관제
알바트로스 아피드 미사일을 위한 사격 관제 시스템은 AESN社의 세개의 NA 30(Dardo E) 레이더/전자-광학 시스템이 담당하며, 이것은 적외선 카메라와 레이져 거리측정기, 알레니아社의 RTN 30X 사격 관제 레이더를 포함한다.
포 사격 콘트롤 시스템은 세개의 AESN NA 21 시스템이 맡는다.
레이더
이 함정의 장거리 탐색용 레이더는 알레니아社의 MM/SPS-768(RAN 3L)으로 D 밴드에서 작동하며 메인 마스트 앞의 아일랜드 윗쪽에 장착된다. 공중 탐색 범위는 200km이상이다.
휴즈사로부터 공급된 AN/SPS-52C레이더는 3차원 장거리 정찰 레이더로써 눈에 쉽게 띄는 4각형 형상의 안테나가 두번째 레이더용 마스트와 연돌 사이의 아일랜드 지붕에 장착되어 있다.
SPS-52C 레이더는 E 밴드에서 사용되며 400km이상의 탐지능력을 가지고 있다.
중거리 레이더와 해상 탐지용 레이더인 SPS-774는 알레니아社에서 제작되었으며, E/F 밴드에서 사용되고 150km이상의 탐지능력을 가지고 있다. SPS-774 레이더는 두번째 레이더 마스트의 꼭대기의 레이더 플랫폼에 장치되어 있다.
플로렌스에 위치한 Segnalamento Marittimo ed Aero SpA(SMA)社는 해상 탐지및 목표 포착 레이더인 MM/SPS-702, 항해용 레이더인 MM/SPN-749, 해상 항공기 관제용 레이더인 MM/SPN-728를 공급하였으며, 이들 레이더는 모두 I 밴드를 사용한다.
소나
레이디온社의 DE 1160 LF 능동 탐지 소나가 함수에 장착되어 있다.
항공기
이 항공모함의 비행 갑판은 길이 174m, 폭 30.5m이다. 또한 활주로 앞쪽 15m부분은 스카이-보우 점프 형식의 활주로로 설계되어 약 4˚ 각도로 윗쪽으로 들려져 있다.
이 항공모함은 확장 항공기 격납고를 가지고 있으며, 유지관리 보수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이 함정은 아구스타 시콜스키 SH-3D 씨-킹이나 아구스타 벨 AB212 헬리콥터등 18기의 헬리콥터나 혹은 마베릭 空對艦미사일과 암람 空對空미사일로 무장된 16기의 AV-8B 헤리어 Ⅱ를 적재 할수 있다. 기타 헬리콥터와 헤리어의 혼성 적재도 가능하다.
어뢰
두개의 Whitehead SpA社製의 ILAS 3 3연장 어뢰발사관이 함정의 양옆에 장착되어 있다. 이 어뢰관은 서방세계의 다른 어뢰발사관과 마찬가지로 324mm 구경이며, 미국 하니웰社의 MK. 46어뢰나 A290 어뢰를 발사 할 수 있다.
대응장비
이 함정의 레이더 경보 수신장비와 재밍 시스템은 Nettuno SLQ-732로 Elettronica社에서 제작되었다.
어뢰 디코이는 SLQ-25로 닉시(Nixie)社製이다. 이 함정은 채프, 적외선 디코이, 일루미네이팅 플래어등을 발사 할 수 있는 두개의 오토브레다社製의 SCLAR 해상 디코이 발사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SCLAR는 20개의 105mm 발사관을 가지고 있다.
추진
이 함정의 추진시스템은 개스터빈과 개스터빈의 배열로 구성되는 COGAG(미속시나 전속시나 모두 개스터빈을 이용하는 시스템) 방식이다.
이 시스템은 미국의 제너럴일렉트릭社의 라이선스하에 FiatAvio社에서 제작된 4개의 LM2500 개스터빈엔진으로 구성된다. LM2500 개스터빈엔진은 제너럴일렉트릭社의 RF39/CF-6 터보팬 항공용 엔진의 개량형으로 81000마력의 추진력을 낸다.
제너럴 일렉트릭社에서 핵심적인 엔진 설계를 맡았으며, FiatAvio社에서 해상용 콤포넌트를 제작하였다.
4개의 LM2500 개스터빈엔진은 이 함정을 30노트의 최고속도로 항해 할 수 있게 해주며, 가리발디는 20노트로 7000마일 이상을 재 급유없이 항 해 할 수 있다.
--- 1998년 11월 4일 작성.
▶ '무기자료' 게시판 관련 항목 :
이탈리아 두번째 항공모함 건조 개시.
<일반제원>
크기 전장 : 162.8m
함폭(Beam) : 30.4m
활주갑판길이 : 173.8m
배수량 : 13370톤(만재시)
승조원(수용능력) : 550+230(항공요원)
무장 함대함미사일 : AOSM Otomat
함대공미사일 : Albatros Mark II Aspide
포 : 3×OTOBreda 40/70 mm 2연장포
어뢰 : 2×ILAS 3연장 324 mm 어뢰발사관, Honeywell Mark 46또는 A290 어뢰
지령,관제시스템 : Alenia IPN 20
화력관제시스템 : 3×AESN NA 30 (Dardo E), 3×AESN NA 21
대응수단 : Elettronica Nettuno SLQ-732(레이더경보수신기, 재머), SLQ-25 Nixie(어뢰디코이), OTOBreda SCLAR(해상 디코이 발사기)
항공기 운용능력 : 18×Agusta Sikorsky SH-3D 씨-킹헬리콥터 또는 16×AV-8B 해리어 II
격납고 : 12대의 헬리콥터 동시수용가능
동력, 성능 추진형식 : GOGAG
개스터빈모델 : 4×FiatAvio LM2500(GE 라이센스)
개스터빈출력 : 81000마력
최고속도 : 30노트
항속거리 : 7000마일(20노트속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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